양평군 농․특산물 브랜드‘물맑은양평’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양평군 농․특산물 브랜드‘물맑은양평’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 소병욱 기자
  • 승인 2017.04.0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수상 쾌거
▲ <양평군 수상 기념사진>

 오늘 중앙일보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7 대한민국 국가브랜드”에서 양평군의 ‘물맑은 양평’은 지역공동브랜드 친환경농산물 부문 대상 수상하였다. 3년 연속 수상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브랜드 시상에는 <기업브랜드>, <제품․서비스브랜드>, <지역공동브랜드>, <특산물브랜드>, <도시․정책브랜드> 등 부문별로 선정한다. 문화·산업·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에 대해 엄격한 가치 평가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 소비자 만족도, 글로벌 경쟁력, 호감도 등을 다면 평가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 시상하는 행사다.

 '물맑은 양평' 브랜드는 2005년 4월 특허청 상표등록을 마친 뒤 친환경농업 특구지역 양평의 농․특산물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개발한 것으로 물맑은 양평 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엄격한 승인 절차와 사후관리 실시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현재 양평을 대표하는 친환경 농․특산물 생산 및 가공업체 등 140여 개 농가 및 경영체에서 '물맑은 양평' 브랜드 상표를 사용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양평군 김성재 부군수는 "물맑은 양평 브랜드의 가치는 농산물의 이미지를 뛰어넘어 양평이 가지고 있는 친환경적이고 청정한 이미지를 대변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더 철저한 브랜드 관리를 통해 친환경농업 특구지역 양평에서 생산되는 명품 농산물의 가치를 높여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