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학습공간 "변화의 시작"
우리동네 학습공간 "변화의 시작"
  • 소병욱 기자
  • 승인 2017.03.3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생학습센터, 우리동네 학습공간 활성화 간담회
▲ <우리동네 학습공간 간담회>

 3월 마지막 날인 오늘 봄비가 내리는 가운데 우리동네 학습공간 활성화를 위하여 양평군 평생학습센터에서 사업관련 담당자들이 모여 간담회를 열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관내 작년 36곳에서 4곳을 추가 올해 40곳을 선정 운영 할 계획이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운영의 취지는 자율성의 기반을 두고 소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동네마다 작은 공간을 기부하므로 동아리 모임의 장소를 제공하는 일종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데 주 목적이 있다.

 40곳의 공간 유형으로는 카페나, 공공장소, 그 밖에 상업적으로 사용은 하지만 일정 시간이나 특정한 날에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한다.

 크고 작은 소모임들의 고민 중 하나가 모임장소가 마땅치 않은 것인데 고민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평생학습센터에서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지정하고 알림으로써 모임의 활성화를 위하는데 있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동네 학습공간의 홍보 부족과 기능적 역할에 대한 명확한 방향이 잘 나타나지 않은 것에 서로의 의견과 협의 통해 보다 효율적 관리와 체계적 운영 가이드를 수립하므로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분이나 그곳을 사용하는 동아리 모임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는데 많은 의견들을 나누었다.

 평생학습센터 이주진 과장은 “앞으로 많은 분들이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이용하길 바라며, 좋은 의견에 감사드리고, 학습공간의 효율적 운영과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