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콩달콩 찾아가는 어린이 성(인구)교육 실시
알콩달콩 찾아가는 어린이 성(인구)교육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3.2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회 양평군 찾아가는 어린이 성(인구) 교육
▲ <어린이 성교육>

 양평군보건소가 지난 21일부터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6~7세 어린이 대상으로 소중한 나의 몸, 가족사랑, 우리 모두의 소중한 이웃과 함께 지내기 등의 올바른 성과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성(인구)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유아나 어린이를 대상으로 성폭력이나 성추행 사건들이 적잖이 일어나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 및 위험한 상황 등에 따른 성폭력 예방과 다양한 가족의 이웃에 대한 배려, 저출산 극복을 위한 남녀 양성평등의 긍정적인 가치관 형성을 위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경기도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사가 보육시설을 직접 찾아가서 교육한다.

 군은 이번 교육을 위해 지난 28일까지 16개소 대상지를 접수받았으며 3월 중순부터 6월 말까지 교육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집 교사들은 “지금까지는 어린이 성교육을 해 주는데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어린이 성(인구) 교육은 매우 유익하였으며 향후 다양한 교육들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남겼다.

 권영갑 보건소장은 「눈높이에 맞는 어린이 성교육과 알기 쉬운 인구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여 어린 나이부터 가족, 이웃에 대한 이해와 배려 등의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여 더 많은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어린이 성(인구) 교육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출산장려팀(☎ 770-3538)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