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학생자치회 리더십 교육 실시
양평학생자치회 리더십 교육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3.2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주도성을 갖춘 우리! Be a Changemaker !~”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은 3.23.(목) 제1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자치회 대표들로 구성된 ‘씨밀레’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Be a changemaker“라는 주제의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씨밀레’ 회원들이 꿈을 품고, 팀을 만들어 보고, 자기가 속한 세상을 바꾸어 보는 작은 성공의 경험을 통해 삶의 주도성을 가진 미래의 혁신가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제 1세션에서 양운택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미래 인재의 핵심역량과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리더십 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하였다. 제 2세션(사단법인 「아쇼카 한국」소속 강사 오지수)은 체인지메이커의 4가지 자질 및 체인지메이커의 모험 로드맵, 실제 학교 사례 등을 중심으로 한 이론 강의와 공감에 기반한 문제 발견 및 해결방안 모색의 실습과정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양운택 교육장은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이 이미 가지고 있는 영재성을 불태울 수 있도록, 그리고 작은 성공의 경험을 통해 미래의 주도성 키워나갈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셨다. 또한 ”학생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체인지 메이커로서의 출발을 시도해 달라“고 당부하셨다.

  양평교육지원청은 이후에도 청소년들이 체인지메이커가 될 수 있도록 다각적 협력체를 구성하여 지원하고 교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연수도 계획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