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출마 후보들 참신한 정책으로 대결 선택받아야
대선출마 후보들 참신한 정책으로 대결 선택받아야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7.01.2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출마 예상후보들 국민정서 제대로 읽고 행동해야

 
  국민들은 대통령선거를 차분하고 조용하게 치루기를 원한다. 마구 공약 내놓는 후보는 자세히 보고 국민들이 선별할 수 있게 관심을 갖고 어중이떠중이 후보를 살펴서 옥석을 반드시 가려내야 한다. 지금 대선에 출하고 싶다는 잠룡들이 부지기수이다. 선심성 공약들이 난무하고 있어 걱정이다. 서로 견제하고 비방하거나 편 가르기 등 일반국민정서로 보아도 이해하기 힘들고 자신들도 급하기만 하다는 자화상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특검정국 속에서도 대선출마예상후보들의 행태는 국민의 질타를 받기에 충분하다고 본다. 진정한 대선 진검승부는 후보자들이 진정한 실천 가능하고 솔직하고 담백한 진정성 있는 메니페스트 정책공약과 책임지는 신중한 언행과 약속이 아닌가 싶다. 이번 대선출마 후보들 국민정서 제대로 읽어야 하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충성하고 소신있는 정책을 펼 수 있는 인물을 원하고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는 현실이다. 대통령직에서 재산을 증식하거나 무소불위의 권력을 행사하기는 어렵게 될 것이다. 새롭게 형성된 촛불민심을 절대로 용납하지도 않을 것이며 촛불민심이 정치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이라고 본다.

  지금 너도 나도 마구 대선출마를 발표하고 난리법석이다. 출마선언은 자유지만 국민 앞에 발표는 신중해야 한다. 선거에서 후보자의 선거정책은 언론이 아니라 국민인 유권자의 귀중한 한 표에 승부 갈려진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명심해야 할 것이다. 무조건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나 언행은 어리석음이 아닐 수 없다고 본다. 이제 성숙한 국민들은 더 이상 한탕주의나 선심공약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이번 대통령은 국가안보와 경제를 살리는 일이 최우선 과제가 아닌가 싶다. 그리고 후보들 간에 과한 경쟁이나 논쟁은 할 필요가 없다고 보며 국민들도 보고 듣고 판단을 하기 때문이다. 이번 새로 선출하는 대통령은 대통령의 권한이 너무 많은 것을 원하지 않고 있다고 본다. 앞으로는 촛불민심이 대통령을 지켜주고 잘못된 아집과 독선을 견제하게 될 것이라고 본다. 대선 후보자나 정당 간에 상호비방, 꼼수공약, 중상모략, 흑색선전, 네거티브 선거 분열 자제 지양해야 하며, 이번 대통령선거는 공정한 선거를 통해 유권자 선거혁명을 이루어야 하며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엄격한 선거법를 적용하고 공직자나 관변단체 선거운동을 자제해야 하며 선거사범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하고 엄벌해야 한다.

  후보자는 대선 돕겠다고 따르는 무리들 옥석가려서 함께 해야 낭패 없다고 본다. 대선승리하면 공적 앞세워 자리 요구하는 무리도 있어 선거후에도 조용할 날이 없기 때문이다. 정말 국가를 위하고 바른 정치발전을 위해 후보 돕는다면 마음 비우고 초심을 잃어버리지 말아야 할 것이다. 진정한 봉사와 지지자는 선거승리 후에도 백의종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국민들은 모두 지켜보고 있기 때문이다. 언론들이 경쟁적으로 후보보다 앞서 나서며, 선거분위기를 조장한다. 신중한 책임 보도자세가 필요한 현실이다. 후보자를 존중한다면 모든 면에서 앞서 나서지 말아야 한다. 각 언론마다 질세라 각종 프로그램 만들어 공정하지 못한 방송 자제해야 한다고 본다. 언론이나 방송은 각 후보들의 인격과 인권을 보장해야 한다. 최종 선택은 국민이 하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이나 비하발언은 삼가야 한다. 현재 각종 프로그램이 위험수위를 넘고 있다. 민주주의 체제에서는 누구나 대통령선거에 입후보 할 수 있다. 특정후보를 지칭하거나 후보 지망생보다 앞서가는 보도나 평은 자제되어야 하고 그것은 당연지사알고 본다. 잘못된 방송이나 언론보도의 결과는 중대한 결과를 초래 할 수도 있고 판단에 대한 오류를 가져 올수 있기 때문이다.

  분명한 것은 유권자인 국민이 지켜보고 판단한다는 사실이다. 대통령 부호들이 말하고 내거는 공약이 얼마나 실천 가능한지 의문이 들 때가 많다. 역대 대통령 선거 때에도 비슷했기 때문이다. 이번 선거야 말로 실물경기가 좋지 않아 서민생활이 팍팍하다. 잠시나마 듣는 국민들은 행복 할 수 있겠지만 실천하지 못할 때에는 허위공약이 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지금 말하고 약속하는 것들이 다 이루어진다고 하면 그 예산이 천문학적인 수 십 조원에 달 할 것으로 본다. 구체적인 자금준비나 계획이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않기에 후보들의 언행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본다. 이번 대선에서 바뀌고 사라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면 낡은 구태정치와 흑색선전이나 네거티브정치가 사라져야 한다고 본다. 순수한 실천 가응한 정책으로 대결하고 국민을 행복하고 일한하고 땀 흘린 만큼 건실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젊은이들에게는 일자리와 희망을 주고 노인들도 고령화 사회에 걸맞게 살아 갈수 있는 여건과 토대가 마련돼야 한다고 본다. 입에 바른 소리보다 책임을 지는 자세가 반드시 필요하고 후보자 자신이나 후보자를 낸 정당도 함께 공동 책임을 지는 정치풍토가 마련되고 정착되어져야 한다고 본다.

  참신한 후보는 나라와 민족을 걱정하고 나라의 미래를 생각하는 마음과 자세가 우선돼야 한다고 본다. 급한 마음에 내가 아니면 안 다는 오만과 독선을 버리고 낮은 자세로 철저한 준비는 기본이고 일관성 있고 실천 가능한 정책대안을 제시해야 할 것이다. 시작되고 반드시 변화를 가져오는 계기가 되어 한 차원 높은 성숙한 한국적 민주주의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후보들도 국가안보에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본다. 그리고 조용한 선거를 통하여 유권자인 국민의 의사가 존중되고 인정되었으면 한다. 선거는 국민의 축제이며 민심을 잃는 중요한 정치마당이 되고 국민의 뜻과 의지를 모아 국민적 성장 동력으로 승화시키는 진정한대통령 선거축제가 되어 당선자는 낙선자에게 위로를, 낙선자는 당선자에게 진정한 축하를 하는 멋진 선거가 연출되어 국민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멋지고 아름다운선거 패러다임이 정착되기를 아울러 바란다.

글쓴이/정병기<칼럼니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