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평화의집에서 열린 김장담그기 봉사활동
양평평화의집에서 열린 김장담그기 봉사활동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11.2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CC 정보통신 오토그룹, 17일~20일 사랑의 김장담그기 자원봉사 활동

 
  KCC정보통신과 KCC오토그룹 이상현 부회장을 비롯하여 약 200명의 임직원 및 신입직원들이 지난 17일부터 사흘에 걸쳐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양평평화의집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에 발벗고 나섰다.

  직접 농사지은 배추를 밭에서 뽑는 작업을 시작으로 손질은 물론 배추를 소금에 절여 헹구고 양념을 버무려 속을 채우는 김치가 만들어지기까지의 일련의 모든 과정들을 KCC정보통신, KCC오토그룹 봉사자들의 땀과 정성이 함께하였다.

  KCC정보통신․오토그룹 이상현 부회장은 “비록 춥고 궂은 날씨로 직원들이 지치지 않을까 노심초사했지만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장애인분들이 1년동안 드실 4천포기의 김치를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양평평화의집 조선영 원장에 따르면 KCC정보통신, KCC오토그룹의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은 올해로 벌써 10년째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시설 내 차량지원 및 차량점검·관리요령 등 안전교육을 통해 양평평화의집과 인적·물적교류를 계속해서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양평평화의집은 장애인거주시설로써 장애인 94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꿈을 향한 두드림”이라는 육상프로그램, 음악활동 ‘난타’ 및 등산 등 거주 장애인의 취미활동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