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으로 김장하러 가자!
양평으로 김장하러 가자!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10.22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장 체험축제, 11월 1일부터 양평지역 16개 체험마을에서 일제히 시작돼

 
  전국 최초로 친환경농업특구로 지정받은 양평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함께하는 「2016년 양평농촌체험마을 김장체험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체험객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사)물맑은양평농촌나드리가 주최하고 양평군이 후원하는 이번 김장 체험은 11월 1일부터 12월 중순까지 여물리 체험마을과 소리산 마을, 동오리 체험마을 등 양평 지역 내 16개 체험마을에서 일제히 운영된다.

  농촌나드리 관계자는 “김장은 추운 겨울을 대비해 김치라는 반찬을 미리 만들어 보관하는 전통 문화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걱정거리로 인식되는 아쉬운 현실”이라며 “김장이 더 이상 부담이 아닌, 가족 전체가 함께 하는 즐거운 체험거리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편안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앞치마와 고무장갑, 그리고 김장을 가져갈 김치통만 챙겨 체험마을을 방문하면 된다”며 “김장과 함께 마련된 각양각색의 즐거운 체험거리를 즐기고 가시면 된다”고 방문을 독려했다.

  김장체험축제 체험비는 1인당 2만 5천원에서 3만원 내외로 체험 후 김장 2kg을 가져갈 수 있으며, 1kg 추가 당 5천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김장 중간 빼 놓을 수 없는 먹거리 돼지고기 수육과 보쌈김치로 넉넉한 농촌의 인심도 느낄 수 있으며, 양평 농촌체험마을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학교나 단체는 ‘찾아가는 김장체험’을 신청하면 된다.

  김장체험 축제 참가 문의 및 예약은 양평군청 관광진흥과(☏031-770-2316), (사)물맑은양평농촌나드리(☏031-774-5427,5431) 또는 홈페이지(www.ypnadri.com)를 통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