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함께하는 어울림, 함께여는 큰 행복
양평교육지원청, 함께하는 어울림, 함께여는 큰 행복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10.1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세미원에서‘너나들이 걷기대회’개최-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라덕수)은 10월 18일(화) 세미원(양평 양서면 소재) 일대에서『2016 양평 너나들이 걷기대회』를 실시하였다. ‘너나들이 걷기대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양평군 관내 지역사회 체험을 통해 자연을 느끼고 체험하는 활동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하였다. 행사는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특수교사, 특수교육지도사 등 총 7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연꽃문화체험교실을 통해 연잎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열대수련연못 관찰 등의 체험이 이루어졌다. 학생 인솔을 위해 행사를 함께 한 양일중학교 교사 최선영은 “이 행사가 학생들이 또래 및 선·후배 간의 우정을 쌓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여 자연과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며 “이러한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양평중학교의 한 학생은 “친구와 함께 오니 꽃이 더 예뻐 보이고, 함께 추억을 쌓아 행복하다”고 기쁨을 표했다.

  이날 행사를 개최한 라덕수 교육장은 “『2016 양평 너나들이 걷기대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걷기를 통해 심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을 보호하고 생태계와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갖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을 위해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