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사례 수퍼비전 실시
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사례 수퍼비전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10.12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라덕수)Wee센터는 지난 10일 본청 제1회의실에서 Wee프로젝트 담당자 15명을 대상으로 상담사례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이번 수퍼비전은 명지대학교 한영희 교수가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상담사례 수퍼비전’이란 주제로 진행했다.

  상담사례 수퍼비전은 숙련된 전문가에게 상담사례를 발표하고, 상담 및 치료과정에 대한 분석과 개입전략 등에 대해 심층적인 지도와 피드백을 받는 것으로 향후 상담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전문상담(교)사의 상담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사례를 분석하고 토론하며 바람직한 상담의 방향을 설정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관내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연수에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각각 한 사례씩 상담사례를 비교하여 분석할 수 있어서 좋았다. 상담사례 수퍼비전은 학교현장에서 상담을 하는데 꼭 필요한 연수다. 앞으로 이러한 기회가 많이 만들어 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전문상담(교)사의 역량강화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해 정기적으로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함으로써 Wee프로젝트 업무 담당자들의 상담역량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양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다가오는 11월 21일 전문상담(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상담사례 수퍼비전 연수(2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