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나눔 실천, 코레일 청룡봉사회 벼베기 행사 실시
따뜻한 나눔 실천, 코레일 청룡봉사회 벼베기 행사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10.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레일 청룡봉사회,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구슬땀 흘려

 
  코레일 청룡봉사회(회장 정진정) 회원 20여명은 지난 6일 개군면 석장리 일원에서 2016년 “이웃을 사랑으로 함께하는 벼베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청룡봉사회가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 나눔사업으로, 휴경지에 직접 회원들이 농사를 지어 수확한 곡물의 수매대금을 가지고 이웃돕기 성금과 물품 등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작년에는 백미 20KG 80포, 연탄 4,000장을 지원한 바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어려운 주변 여건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여 자신의 농사처럼 정성껏 키워온 벼를 수확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으며, 수확한 벼의 수익금은 연말에 관내 복지사각지대의 저소득층을 위한 연탄을 구입해 직접 수확한 쌀과 함께 전달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김선교 양평군수는 “여려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렇게 땀 흘려 봉사해 주시는 회원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수확한 결실이 저소득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온전히 사용될 수 있도록 잘 살피겠다” 고 전했다.

  코레일 청룡봉사회는 이와 같은 봉사 외에도 2013년부터 양평군에서 추진하고 있는『행복의 집, 희망릴레이』사업에도 매년 참여하며,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주민에게 무료로 집수리를 실시하고 있는 관내 대표적인 직장 봉사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