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저소득층 어린이 건강과일바구니사업 운영
양평군 저소득층 어린이 건강과일바구니사업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9.3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아동센터 연계 통합건강증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양평군 보건소가 지난 21일부터 어린이 건강과일바구니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소득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의 중요성 인식과 식생활 습관의 변화를 유도하고자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23일까지 주1회, 10주간 관내 지역아동센터 중 하나인 양서면 풀씨배움터와 연계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과일 및 채소에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낮은 저소득층과 한부모가족 아동이 적정량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지원해 균형잡힌 식생활 습관 조성에 기여하고, 이와함께 영양교육, 통합건강증진 교육을 함께 진행해 건강환 생활 습관 유도에 목적을 두고 진행된다.

  권영갑 양평군보건소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 및 건강한 식습관을 유도하고 성인기 만성질환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도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영양 통합관리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팀(☎770-348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상반기 두 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된 건강과일바구니사업 운영 결과, 참여자 만족도는 98%로, 간식을 과일로 섭취하는 아동은 27.9%에서 37.2%로 9.3% 증가하는 등 식습관 개선에 많은 변화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