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리가족 사랑愛 캠프 실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리가족 사랑愛 캠프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9.3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이 「2016년 가족기능강화사업 알콩달콩 우리가족 사랑愛 캠프」를 실시했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충남 논산의 KT&G 상상마당에서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의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양평지역의 14가족 35명이 참여했다.

  사업은 건강한 가족기능의 회복과 자녀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감을 통한 대인관계의 향상으로 학교현장에서의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적응력을 강화하고자 계획 추진됐다.

  또한, 가족간의 친밀감 형성과 유대감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부모와 자녀간의 이해와 사랑으로 정서적 감정의 해소를 통한 관계의 증진을 꾀하고 나아가 자녀들의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는데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가족기능강화캠프에 참여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학교에 안가고 놀러간다고 해서 무조건 좋았는데 막상 여기 와서 바리스타 투데이 체험을 하고나니, 커피 좋아하시는 엄마한테 맛있게 타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라는 소감을 밝혔다.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임정숙 센터장)는 “이번 기회에 가족기능이 약화된 가정에 건강함과 웃음이 넘쳐나길 기대한다.” 며, “가족의 구성원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권익과 정책제안을 위한 청소년포럼을 10월 27일 오후 3시에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