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정글의 법칙, 에너지 제로 캠프」 개최
양평군, 「정글의 법칙, 에너지 제로 캠프」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9.1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

 
  양평군이 양평군녹색성장위원회와 함께 오는 25일 양평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정글의 법칙, 에너지 제로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 자립, 탄소제로배출을 테마로 한 가족단위 1일 캠프로, 신재생에너지와 자가발전 툴을 활용한 정전체험을 통해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녹색생활 습관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는 친환경 적정기술 전문가가 직접 참여할 예정으로, 태양열 조리기를 만들어 요리하는 햇볕 요리사, LED 스탠드, 햇빛 저금통 만들기, 햇빛 분수 게임, 자전거 동력으로 영화 보기 등 적정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놀이와 함께 자연스럽게 기후변화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후변화 대응 및 저탄소 사회 구현을 위한 양평군의 보조 사업으로, 양평군 관내 초·중학생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인터넷접수(cafe.daum.net/greengrowthyp) 또는 전화(☎031-770-2765)를 통해 선착순 20가족을 모집하며, 참가비 1만원은 개인부담이다.

  김경호 환경관리과장은 “친환경 에너지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관련 최신 동향을 접하고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면서, “에너지와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는 의미 있는 행사로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