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30 양평 군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양평군, 2030 양평 군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9.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20일 오후 2시, 군민회관에서 주민공청회 개최

 
  양평군이 2030 양평 군기본계획(안)에 대한 주민공청회를 오는 20일 오후 2시 양평군민회관에서 개최한다.

  군 기본계획은 군의 관할 구역에 대한 기본적인 공간구조 및 장기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으로, 군관리계획 수립의 지침이 되는 계획을 말하는 것이다.

  이번에 주민공청회를 실시하는 2030 양평 군기본계획은 지난 2006년 건설교통부로부터 승인받은 2020 양평 군기본계획 이후 발생한 대내외적 여건 변화를 반영하고, 미래 양평이 지속가능한 도시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내용이 담긴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도시 미래상과 지표설정, 도시공간구조 및 생활권 설정, 토지이용RPghlr 및 부문별 계획이다.

  공청회는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들 간의 토의와 주민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국 도시과장은 “양평군이 각종 공적규제로 개발이 제한받고 있는 만큼, 최적의 군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공청회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기본계획(안)에 대한 많은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도시 미래비전 설정을 위해 설문지 2천부를 제작해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지난 해 9월과 10월에는 주민계획단 회의를 통해 도시의 미래상 및 발전전략을 도출하는 등 주민이 참여하는 상향식 기본계획을 수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