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은 나눌수록 작아지고, 행복은 나눌수록 커집니다.’
‘고민은 나눌수록 작아지고, 행복은 나눌수록 커집니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9.06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학년도 2학기 생명존중 교육 및 상담 주간 운영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라덕수) Wee센터는 9월 1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 및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신학기 상담주간은 학교폭력 예방 및 아동학대, 방임 등 가정 내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여 행복한 학교 및 가정생활을 유도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신학기 상담주간에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집중적으로 학생·학부모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신학기 상담주간 내 생명존중 교육 주간을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운영한다. 생명존중 교육 주간은 2학기 초 생명존중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고 ‘관심’과 ‘배려’가 충만한 학교문화 조성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교육지원청 Wee센터는 9월 10일 13시부터 17시까지 양평군청사거리 앞에서 진행되는 제5회 YP1318STAR에 참여한다. Wee센터는 학생·학부모 대상으로 Wee센터의 상담활동을 홍보하고, ‘나만의 아로마 디퓨저 만들기’, ‘자기를 표현하는 손수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생명사랑 나무 꾸미기‘, ’생명존중 4행시 짓기‘와 같은 생명존중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라덕수 교육장은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학부모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서비스를 지원해 달라’며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