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 본격 활동 돌입
양평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 본격 활동 돌입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7.0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 …“수상안전 우리가 책임진다”

 
  양평소방서(서장 신민철) 119시민수상구조대가 1일 용문면 광탄유원지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신민철 서장을 비롯한 소방관과 의용소방대원, 수변안전요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 “단 한건의 물놀이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대학생과 주민, 의소대원 등으로 구성된 시민수상구조대는 7월1일부터 9월4일까지 광탄천과 용문 천주교수련원, 삼성천, 원덕천, 청운 밤골유원지 등 수난사고 위험지역 7곳에 배치돼 활동에 돌입한다.

  이들은 수난사고 위험성이 높은 지역에서의 안전조치와 수변순찰,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을 수행하게 되며, 특히 이용객이 많은 광탄천에는 시민수상구조대와 구조대원 1명이 고정 배치돼 드론 헬리캠∙무선구조보트∙4륜 오토바이를 투입해 입체적 예방순찰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구급차량을 전진 배치해 응급상황에 대비하는 한편 피서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교육과 생활 속의 응급처치 등을 교육하게 된다.

  신민철 서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민간인 자원봉사자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119시민수상구조대의 숭고한 봉사정신에 감사드린다”며 “양평을 방문한 피서객의 안전 지킴이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민수상구조대는 지난해 인명구조 2명을 비롯해 물놀이 안전계도 2,435건, 현장 응급처치 67건 등 수상안전 활동을 전개하며, 여름철 물놀이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