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비폭력대화 심화과정 워크숍 실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비폭력대화 심화과정 워크숍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6.1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가 지난 9일에 이어 오는 16일, 23일, 30일 총 4회에 걸쳐 양평군보훈회관 4층 다목적실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비폭력대화 심화과정 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내 청소년상담 자원봉사자 및 청소년 상담에 관심있는 일반인 중 비폭력대화 기본과정을 수료한 15명이 참석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최하며 주관하는「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비폭력대화 심화과정」워크숍으로 양성된 지도자를 통해, 지역내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 증진 및 또래관계 능력 향상을 도우며, 청소년 공감 프로그램을 보급함으로써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증진 및 또래관계 능력을 향상 시켜 학교폭력예방에 앞장서고자 준비됐다.

  비폭력대화 심화과정 워크숍에서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느낌과 욕구를 알아차리고 표현하는 방법,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를 공감할 수 있는 방법, 힘든 일이 있을 때 친구들로부터 공감 받는 경험하기 등 청소년들의 공감능력 향상을 통해 건강한 대인관계 기술을 높여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증진 및 또래관계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놀이를 통해 자신을 조절하고 타인을 인정하며 생각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움직임 놀이상담 지도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