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5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제235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5.25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의회(의장 : 박명숙)가 6월 1일부터 6월17일까지 17일간의 일정으로 「제235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운영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먼저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의원 발의 안 ▲양평군 생활임금 조례 안 등 8건과 양평군수가 제출한 ▲양평군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13건의 조례안에 대해 심사할 예정이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 2016년도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등 5건에 대해 면밀히 심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6월 7일(화)부터 6월 15일(수)까지는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운영된다. 행정사무감사는 군정 주요 정책이 투명하고 올바르게 추진되고 있는지 감독․평가하고, 사업 추진상의 문제점을 지적․개선해 군정 정책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도모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양평군의회는 집행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주요 정책․사업에 대해 총263건의 자료를 요구한 바 있다.

  양평군의회 박명숙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핵심 사항으로 행정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질책보다는 잘하는 것은 칭찬과 우수사례 발굴로 열심히 하는 부서에 대해서는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낭비성 예산이 편성되지 않도록 재원판단에 신중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