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근·현대농업과 양평-추억의 양평"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근·현대농업과 양평-추억의 양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5.0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 친환경농업박물관(관장 보인)이 오는 6일부터 특별전 <근·현대농업과 양평 - 추억의 양평> 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양평군 후원으로 전시되며, 친환경농업박물관이 산나물 축제와 연계해 근·현대농업의 역사 안에 양평의 옛 모습을 함께 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 근·현대 농업의 역사

  일제강점기를 지나 대한민국정부 수립 후 식량증산과 경제개발 과정에서 어떤 사건과 제도가 있었는지 당시 기록물과 자료들을 한자리에 볼 수 있다. 지난 역사 속에 농민들의 상황과 정서를 표현한 민중미술, 군민들의 소장품을 통해 옛 추억을 한자리에서 회상할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역사와 작품감상, 추억이 한자리에서 만나는 전시구성

『근·현대 농업과 양평 - 추억의 양평』특별전은 근·현대 농업에 대한 사건을 짚어보고, 회화작품과 양평군민들의 소장품을 통해 민중들의 심정과 정서를 느끼고, 옛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이어진다.

  1부 ‘근·현대 농업사’에서는 농업과 관련된 사진자료와 전해지는 유물과 사진자료로 역사를 확인할 수 있고, 2부 ‘농업과 삶’에서는 민중미술 작가들의 회화 작품을 통해 1980년대 이후 민중과 농민의 정서를 공감해 볼 수 있다. 3부 ‘양평의 옛 모습’에서는 양평군민들이 대여해 주신 사진과 실제 사용했던 생활용품 등을 통해 추억을 회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오는 5월 6일에서 7월 10일까지 66일간 이어질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기간 중에는 ‘농업과 추억의 간식’에서 떡 만들기 체험과 ‘학예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등의 박물관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전시관련 문의는 친환경농업박물관 031-772-3370, 070-7715-3796, www.sam.go.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