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재난상황 발생 대비 자체방호 훈련 실시해
양평군, 재난상황 발생 대비 자체방호 훈련 실시해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4.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5일, 메가마트 화재를 전제로 한 직장민방위대 자체방호 훈련 실시해

 
  양평군이 지난 25일 주민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장민방위대 자체방호 시범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메가마트 양평점에서 실시됐으며, 직장민방위대의 초동대처능력 제고 및 주민 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모의훈련으로 기획 실시됐다.

  훈련 상황은 건물 내 자체 화재경보 발생을 전제로 실시됐으며, 상황발생에 따른 비상벨 취명과 옥내 대피방송 실시 후 건물 밖으로 대피시키는 등 위급상황시 국민행동요령에 의한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메가마트 사업장 주도로 주민을 대피시키는 훈련, 초동진화 실시 등을 실제 상황을 가정해 추진해 긴장감이 흘렀으며, 초동진화 이후 출동한 소방서와 경찰서, 군청의 인명구조 훈련 으로 마무리됐다.

 
  신형국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훈련은 메가마트 양평점 지상1층 판매시설에서 누전으로 정전과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한 모의 훈련이었으나, 직장 내 역할의 명확한 분담 훈련으로 재난안전에 대한 직장 내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했다”고 훈련 목적을 밝혔다.

  또한 “예고없이 발생하는 화재발생에 대해 신속히 대처하는 자세를 일상생활에 숙지시키고자 했으며, 앞으로도 위기상황발생 시 주민의 대응 능력을 높이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