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의 으뜸 산나물! 제7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양평의 으뜸 산나물! 제7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6.04.2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촌문화가 살아 있는 건강한 축제 ! 제7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가 오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열린다.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는 “2016년도에 꼭 가봐야 할 경기도 10대 축제”에 선정된 양평의 대표 축제다.

  축제는 어린이날인 5월 5일에 양평읍 일원에서 전야제를 시작으로 문을 열며 6일부터 8일까지는 용문역과 용문산관광지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먼저 처음으로 실시되는 전야제는 어린이날인 5일 오후 4시 30분부터 물맑은양평시장쉼터에서 시작된다. 대대적인 퍼레이드 행렬이 쉼터에서부터 양근섬까지 진행되며, 퍼레이드 종착지인 양근섬에서는 가수 홍경민과 박상민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이 준비돼 있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방문하기에 제 격이다.

 
  6일부터는 용문역 및 용문산 관광지에서 산촌문화가 살아 있는 산나물 축제가 펼쳐진다.

  청정 양평지역에서 자란 자연산 산나물을 비롯해 다양한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눈과 귀를 쉴 새 없이 행복하게 만들 각양각색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특히 6일 11시에 실시되는 개막식을 통해 펼쳐지는 산나물 진상행렬에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여명으로 구성되는 산나물 진상행렬은 조선 중기 동국여지지에 내려오는 “진상품으로 용문산에서 나온 산나물이 최고”라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성대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천백년 은행나무를 상징으로 하는 천백명분의 산나물 비빔밥 나눔행사에도 많은 관광객이 함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아빠는 산나물 요리왕 ▲전통놀이체험 ▲산나물 화분만들기 ▲목공예 만들기 체험이 준비돼 있어 가족, 연인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축제장 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1만원권 산나물 축제 교환권을 양평농촌나드리에서 판매하고 있다. 티켓 구매시에는 세미원 50% 할인원, 두메향기 무료입장권 등 파격적인 구매 혜택이 주어진다. 구매는 양평농촌나드리에서 가능하며, 전화 문의(031-774-5427) 및 온라인 구매(www.ypnadri.com)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