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평화통일한마음 워크숍’ 개최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평화통일한마음 워크숍’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5.12.2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 (회장 임영헌)는 지난 17 일 오후 1시30분 경기 여주시 일성 남한강리조트 세종홀에서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2015 평화통일 한마음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원경희 여주시장과 이환설 시의회의장, 정병국 국회의원, 민주평통 자문위원, 사회단체장, 시민 등 230여명이 참석했다.

 ‘2015 년 평화통일 한마음 워크숍’은 민주평통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가 평화 통일을 향한 국민의 뜻을 하나로 모으고 통일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초당적·범국민적 차원에서 마련했다.

 임영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주평통은 지역과, 정파 그리고 세대를 초월해 다양한 계층이 통일 실현에 참여 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의 안보 현실을 다시한번 되새겨 보고 ‘통일은 대박’이라는 박근혜 대통령의 말씀이 무엇인지 정확히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워크숍은 ▲김정원 탈북강사의 <북한주민의 실상> ▲안제노 정치학박사와 채가혜 한국외국어대학교학생의 <통일과 사회화(국민공감대 형성과 통일문화)> ▲조정문 한국웃음치료연구소대표의 <소통과 화합 , 통일로 가는 길 나+너=우리> 라는 주제로 배움과 나눔, 소통 등 뜻깊은 안보교육의 시간이 진행됐다 .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여주지역 주민들이 통일에 대한 의식이 높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사업을 계속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1980년대 초 범국민적 통일기구로 설립된 헌법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