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경희 여주시장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수상
원경희 여주시장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수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5.10.19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국회의원 회관서 지방자치부분 수상

 
원경희 여주시장이 국가 발전과 지역사회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원경희 시장은 민선 6기 여주시를 이끌면서 ‘깨끗하고 밝은 여주 만들기’를 뚝심 있게 추진해 문화관광 도시 여주의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변화시켰다.

뿐만 아니라 특유의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을 발휘하며 시민을 비롯한 공직자와 민원인 등 누구든지 만나면서 환한 미소로 대화의 물꼬를 트고 있다.

 
특히 시장실을 ‘시민사랑방’으로 개방하고 열린 마인드로 소통하며 시민들이 서로 배려하면서 화합을 도모하는 풍토를 만들어냈다.

아울러 SNS를 활용해 시정을 시민에게 널리 알리고 협조를 구하는 방법을 통해 보다 친근한 시장, 소통을 잘 하는 시장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 같은 노력과 더불어 올해 7월 여주에서 최초로 ‘뉴욕페스티벌 in 여주 2015’ 국제행사를 유치해 성공시키면서 시민에게 희망을 제시한바 있다.

이밖에도 원 시장은 오곡나루축제를 문화관광부 선정 유망축제로 확장 발전시켰고, 시민감동을 위한 민원인 친절행정서비스 시행, 행복 나눔 125 운동 추진 등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를 건설하는데 박차를 가했다.

 
이번의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와 선데이뉴스가 공동 주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