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오는 6일 출산친화 가족사랑 양평동요제 개최
양평군, 오는 6일 출산친화 가족사랑 양평동요제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5.10.02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들의 깜찍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힐링

 
양평군은 '아이낳기 좋은세상 양평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오는 6일 오후 5시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동생을 낳아 달라는 바람', '가족행복'을 주제로 제4회 출산친화 가족사랑 양평동요제를 개최한다.

양평동요제는 ‘가족은 언제나 밝고 따뜻한 존재’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012년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네번째로 열리는 행사이다.

이번 동요제는 꿈과 희망이 가득한 어린이들의 맑고 고운 목소리와 아이들의 밝고 활기찬 모습을 통해 가족 사랑의 긍정 에너지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저출산 문제에 대해 주민 모두가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정부에서 심각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제정한 ‘인구의 날’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뜻 깊은 대회이기도 하다.

 
이번 본선 경연에 출전하는 10팀의 어린이집은 대회를 위해 늦은 시간까지 교사의 지도 아래 맹연습을 하며 기량을 쌓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제4회 가족사랑 양평동요제에서 아이들의 깜찍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러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권영갑 보건소장은 “앞으로 군 여건에 맞는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발굴·홍보해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저출산 문제를 적극 해결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