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는 대한민국 최고 아水라장 양평 워터워 페스티벌로
올 여름 휴가는 대한민국 최고 아水라장 양평 워터워 페스티벌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5.07.2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水라장 물 축제 현장에서 한번쯤 일탈 꿈꿔

 
“어김없이 양평하면 맑은 물과 신록이 우거진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푸른 자연이 떠오른다. 바로 그곳, 대한민국 최고의 물맑은 워터피아 양평에서 올 여름에도 더위를 싹 날려 보낼 시원한 네 번째 물 축제가 열린다”

양평군은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양평군 옥천면 옥천레포츠공원과 사탄천 일원에서 올해 4회째를 맞는 "양평 워터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 축제와 달라진 점이라면 3일이었던 축제기간을 올해는 5일로 늘려 더 많은 사람이 찾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축제가 열리는 옥천면에서는 전통적으로 옥천수가 마르면 나라에 큰 우환이 닥친다는 구전과 임금님 진상수로 귀하게 이용됐다는 구전설화로 유명하다.

 
이를 위해 8월 1일 옥천수(맑은 물)을 사탄천에 합수하는 의식의 옥천수 진상제가 열린다. 수도권 시민의 생명수를 보존하기 위한 맑은 물 옥천수를 사탄천에 합수하는 진지한 의식을 통해 양평을 찾아온 관광객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의 메인프로그램인 소원풀이 옥천수 워터워(물싸움) 퍼레이드는 행사 첫날 오전 10시에 펼쳐진다. 퍼레이드는 사물놀이패와 군악대가 대열 앞에서 참가자들의 흥을 돋우며 고압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리고, 참가자들간 물총으로 물싸움을 시작하는 시나리오로 열릴 예정이다.

첫째 날 29일 12시에 벤, 박구윤, 올티, 블레이디 등이 출연하는 라디오 공개방송과 이어서 오후 3시부터는 워터워&DJ페스티벌이, 축제기간 매일 오후 6시에는 한여름밤의 음악회(7080)가 열리고, 둘째 날부터 매일 오후 2시에는 한화콘도 라이브 가수가 펼치는 공연도 마련돼 있다.

축제장은 크게 5곳으로 나뉘어 ▲워터워 존 ▲풀장 존(에어미끄럼틀) ▲물놀이 존 ▲체험 존 ▲먹거리 존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이 중 워터워 존은 준비된 물총과 바가지, 호스 등을 이용해 서로에게 물을 뿌리며 도심 속에서 찌든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 보낼 수 있는 곳이다. 풀장 존은 에어미끄럼틀을 설치해 사랑하는 연인과 친구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안전을 위한 인명구조 자격증을 갖춘 수상안전요원도 배치될 계획이다.

한편, 물놀이 존은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얕은 수심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고, 텐트와 파라솔 존이 마련돼 계곡에 발을 담그고 가족끼리 단란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리고 체험 존은 부메랑만들고 날리기 체험, 맨손물고기 잡기 체험(송어, 미꾸라지, 메기 등), 물속 보물찾기 체험, 카누 체험, 금반지 찾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다. 야간행사로는 불꽃놀이, 줄불놀이, 풍등날리기 등의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워터워 페스티벌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물을 흠뻑 맞고, 흠뻑 뿌리면 되고 물과 하나가 되면 된다. 이를 위해서 간편한 옷차림과 샌들은 기본이고, 휴대전화 등 전자제품은 잠시 안전한 곳에 맡겨둬야 한다.

이번 워터워 페스티벌은 프로그램마다 무료 내지 1만원 내외 정도만 있으면 신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30명 이상의 단체관관객의 경우 2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참여하는 모든 사람이 관람객이 아닌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아水라장 축제의 한마당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와서 일탈의 꿈을 펼쳐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