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소나기마을, 황순원 탄생 100주년 기념 공모전
양평군 소나기마을, 황순원 탄생 100주년 기념 공모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5.05.1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나기」속편 쓰기 공모전 , 6월 1일~6월 30일 접수

 
양평군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서는 황순원 탄생 100주년 기념을 기념하여 <「소나기」속편 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소설「소나기」에 대한 상상력과 글쓰기를 유도하여 작품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한국 문학의 거장 황순원 선생을 기리고자 기획되었다.

황순원의 소설「소나기」에서는 소년과 소녀의 청순한 사랑, 안타깝게 죽음을 맞이한 소녀와 소녀의 죽음 이후 소녀네 가족이 양평읍으로 이사해 소녀네 가겟방을 열 것이라는 이야기까지만 그려져 있다.

소년이 어떤 심정이었는지, 어떤 성장 과정을 거치게 되는지 등은 표현되어 있지 않다. 이는 작품의 여백에 대해 독자의 능동적인 상상을 유발시키는 단편소설의 주요한 미덕이 훌륭하게 발휘된 면이라 하겠다.

 
황순원의 탄생 100주년을 기리기 위한 작가의 대표작「소나기」를 이어 쓰는 행사는 저명 문인들의 속편 쓰기, 신진 작가들의 속편 쓰기와 함께 의미 있는 기념사업의 한 축이 될 예정이다. 소나기마을의 채근병 사무국장은 전국의 고등학생과 일반인이 두루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소나기」속편 쓰기> 대회가 한국 문학의 대가 황순원 선생의 문학성을 널리 알리고 단편 소설이 제공하는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나기 속편쓰기> 공모전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나기마을 홈페이지(http://www.sonagi.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공모 기간 : 2015. 6. 1 ∼ 6. 30

* 공모 방법 : 이메일 접수 (aftersonagi@hanmail.net)

* 수상작 발표 : 2015. 8. 1 ∼ 8. 30

* 시상식 : 2015. 9. 13 (황순원문학제 기간 중)

* 공모 부문 : 고등부 / 일반부(일반인과 대학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