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 서비스 오픈
경찰청,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 서비스 오픈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5.04.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선도적 치안안전 서비스 기대 -

 
4월 13일 경찰청(청장 강신명)은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목적으로 기획된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는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수배범죄에 대해 경찰에 제보하여 함께 사건을 해결해 나아가는 국민 참여형 사회안전망 모델로 사회 이슈화된 중요 수배사건 범죄제보, 현상수배, 뺑소니 교통사고, 교통법규위반, 선거사범 생활 속 각종 사건 사고에 대해 제보․신고 하는 코너로 운영된다.

본 서비스는 ‘공유, 개방, 소통, 협력’의 정부3.0 가치를 실현하는 브랜드 과제에 선정되어 과제기획 단계부터 행자부와 협력하여 ‘국민디자인단’활동을 통해 기능을 구현하였고, 경찰이 특정사건에 대한 도움을 요청하면 국민들이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제보하고, 처리상황을 피드백 해주는 양방향 소통으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사진, 동영상, 문자 등 제보한 정보는 웹상에서 바로 확인 및 편집할 수 있어 즉각적인 제보가능하다.

기존 제보와 차이점은 ‘익명제보’를 허용하여 제보자 신상정보에 대한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배려하였고, 인터넷과 스마트폰에서 모두 서비스하여 제보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마이 페이지’에서 사건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가 있게 하였고, 지도상에서 주변의 사건·사고를 검색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다.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의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과 애플(앱스토어)마켓 그리고 이동통신 3사(SKT,KT,LG U+) 앱마켓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웹에서는 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서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로 사이트(http://onetouch.police.go.kr)에 이동하여 이용할 수 있다.

경찰청에서는 이번 서비스를 계기로 우리 주변의 각종 범죄를 국민의 자발적 제보와 지역사회 협력을 이끌어내서 보다 더 안전한 치안환경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