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으로 떠나는 가을추억 여행
양평으로 떠나는 가을추억 여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4.08.2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양평체험마을 가을수확체험축제‥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달간 진행

 
수확의 계절 가을, 자연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양평체험마을 가을수확체험축제”가 양평 농촌체험마을에서 펼쳐진다.

양평 관내 15여개의 체험마을에서는 9월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고구마 캐기, 밤 줍기, 포도 따기 등의 수확체험을 중심으로 솟대 만들기, 왕달팽이 관찰, 압화 공예, 메뚜기 잡기, 허수아비 만들기 등 농촌에서만 찾을 수 있는 전통놀이체험과 화덕피자 만들기, 찐빵 만들기 등 아이들 입맛에 꼭 맞춘 건강먹거리체험까지 체험마을별로 특색 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가을에는 더 풍성하게 - 수확체험

고독의 계절 가을, 그 고독을 달랠 수 있는 풍성함이 양평 농촌체험마을에 있다. 자연이 품은 풍성한 농산물은 물론이요 넉넉한 인심까지 느낄 수 있으니 아이들도 어른들도 든든한 쉼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양평은 친환경특구 및 상수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맑은 물을 머금은 친환경 농산물이 풍부하다. 수확 체험을 하기에는 이만한 곳이 없을 정도. 양평의 농촌체험마을 15여 곳에서는 가을을 대표하는 밤, 고구마뿐만이 아니라 배, 포도, 잣 등 다양한 작물을 수확해 볼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수확 프로그램은 어떤 것일 지 고르는 재미도 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수확체험은 자연의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살아있는 현장 체험이 됨과 동시에 갓 캐낸 농산물 시식을 통해 자연의 참맛을 배울 수 있는 미각 향상의 기회가 된다. 풍부한 감수성을 키울 수 있어 인성교육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이번 가을 꼭 한 번 들러보자.

가을에는 더 클래식하게 - 전통놀이체험

서로 스마트폰만 쳐다보는 다소 삭막한 분위기, 우리 가족의 대화와 소통이 없어진 것 같을 때, 그 고민을 해결해 줄 클래식함이 양평농촌체험마을에 있다. 전통의 가치를 살리면서도 지금 해봐도 여전히 재미있는 클래식한 전통놀이가 바로 그것이다.

양평농촌체험마을에서는 솟대 만들기, 고무줄총 만들기, 허수아비 만들기, 떡메치기, 풍등 날리기, 압화 공예, 메뚜기 잡기 등 농촌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전통놀이체험을 마을별로 진행하고 있다.

놀이를 하다 시간이 가는 줄 모른다면 1박2일 코스로 하루 머물러 보는 것은 어떨지. 캠핑 시설이 갖춰진 마을을 찾아간다면 캠핑으로 우리 가족만의 오붓한 공간,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가을에는 더 맛있게 - 건강먹거리체험

천고마비의 계절, 먹어도 먹어도 차지 않는 허전함이 있다면 그것을 달래줄 깊은 맛이 또 양평농촌체험마을에 있다.

손수 만들어 보는 화덕피자부터 할머니 손맛으로 함께 만드는 감자전, 김이 모락모락나는 시루떡, 떠나갔던 입맛도 돌아온다는 장아찌, 건강과 미용에 좋은 숙개떡, 계속 손이 가는 달콤한 강정까지. 손수 만들어 더 맛있는 음식들을 먹다보면 마음도 배도 든든할 것 같다.

특히 아이들 입맛에 맞춘 화덕피자는 사계절 내내 인기가 식지를 않는다며 소문이 났다. 매끼마다 푸짐한 시골밥상도 따라 나온다고 하니 잘 먹을 준비만 하고 가면 되겠다.

양평 농촌체험마을 예약 및 체험마을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양평 수확체험축제‘를 검색하거나 가을수확체험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ypnadri.com)를 방문하면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체험비는 당일 코스의 경우 2~3만원, 1박2일코스는 6~7만원대이며 체험시간은 보통 5~6시간이 소요된다.

가을에는 더 특별한 체험마을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체험 학습의 장을, 부모에게는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따뜻한 추억의 장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기타문의 양평군청 관광진흥과 농촌관광 031-770-2316/물맑은 양평농촌나드리 031-774-54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