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특집2] 안전한 여름 가족여행지 '양평'으로 오세요~
[양평특집2] 안전한 여름 가족여행지 '양평'으로 오세요~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4.07.3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거리·즐길거리·배울거리·먹거리·잘거리가 풍부한 2014년 여름 휴가지로 양평이 최적

어느 때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 예년보다 짧게 지나간 장마.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의 입에서 ‘엄마 아빠 놀러가자’는 말이 끊이지 않는 계절, 피서철이 돌아왔다.

이번에 소개할 여행지는 양평,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깨끗한 자연이 살아있어 체험학습도 함께 할 수 있는 곳에서 가족과 함께 즐겨보는 안전한 여름 나들이 코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양평의 대표 관광지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 과 용문사 ‘천년은행나무’ 보러 가는길 

□ 볼거리
◦ 두물머리와 세미원, 용문산관광지
누구나 한 번은 들어본 지명인 양수리.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두물머리와 물과 꽃의 정원으로 유명한 세미원 모두 양수리 안에 있다.

두물머리는 한강살리기 사업으로 주변이 정비되고 한국관광 100선으로 선정됨에 따라 연간 1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양평군 대표 관광지로 발돋움했다.

두물머리와 배다리로 연결된 세미원은 물을 정화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지닌 연과 각종 수련으로 꽉 채워진 생태공원이다.

두물머리와 세미원을 포함한 양수리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두물머리 물래길에는 양수리․용담리 일원 용늪에 가득한 연꽃을 보러 온 관광객들이 하루 종일 끊이지 않는다.

그리고 또 하나의 양평 대표관광지인 용문산관광지. 용문산관광지는 천 년 넘은 은행나무가 지키고 있는 용문사로 향하는 길에 만나는 오솔길, 오솔길을 따라 발을 담그며 갈 수 있게 만든 아담한 도랑물, 그리고 그 옆으로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이 일품인 곳으로 일주문 안에 접어들면 계곡의 서늘함이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한다.  문의 : 양평군청 관광진흥과(031-773-5101~5103 / tour.yp21.net)

       양평농촌체험마을에서 운영하는 물놀이체험 중 ‘민물고기잡기, 뗏목보트타기’ 체험
□ 즐길거리
◦ 양평농촌체험마을 - 물놀이축제
양평에는 뚱딴지, 여물리, 모꼬지 등 이름만 들어도 구수한 우리네 옛 농촌이름으로 봄이면 딸기, 가을이면 각종 농산물 수확, 겨울이면 빙어․송어잡이를 할 수 있는 체험마을이 26곳이나 있다.

특히 여름이면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어느 곳에 가더라도 깨끗한 계곡물을 만날 수 있는 양평의 장점을 내세워 안전하게 물놀이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체험마을이 16곳이나 된다.

물놀이 외에도 뗏목보트타기, 미꾸라지․메기․송어 등 민물고기 잡기 등의 즐길거리와 옥수수, 토마토 등 친환경농산물 수확하기, 인절미․보리개떡․찐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 돼 있다.

최근 안전을 중시하는 관광객들의 여행성향에 부응하고자 체험마을 주민들 모두가 안전 및 위생 관련 교육을 받았다 하니 더욱 안심 할 수 있다.

Tip! : 각 마을별, 프로그램별로 소정의 체험료를 받고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각 마을별 정보를 확인한 후 사전예약하면 더욱 편안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문의 : 양평농촌나드리(031-774-5427 / www.ypnadric.com)

       양평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로 수상스키와 페러글라이딩, 양평레일바이크 등이 있다.
◦ 물, 땅, 하늘 - 양평 레포츠
양평은 남한강과 북한강 두 물이 만나는 곳이다. 풍부한 수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남․북한강변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 곳에서나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바나나보트 등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족․연인들이 즐겨찾는 양평의 대표관광명소 양평레일바이크, 남한강자전거길, 패러글라이딩 및 ATV 등 레포츠 시설들이 관광객들의 여름 무더위를 해소시켜주기 위해 양평 구석구석에서 기다리고 있다.

Tip! : 양평관광두레에서 남한강으로 흘러드는 지류인 원덕역 인근 흑천에서 이색레포츠인 카누체험을 시작했다 하니 색다른 경험을 해 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한다.
문의 : 양평군청 관광진흥과(031-773-5101~5103 / tour.yp21.net)

‘' '양평곤충박물관' 에서는 세계의 흰나비와 나비들 기획전이 열리며, ‘황순원문학촌소나기마을’ 에서는 소나기 구연    동화교실과 소나기마을 해설탐방 등 각종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 배울거리
신나게 놀고 마음껏 체험했다면, 아이들과 함께 시원한 박물관 안에서 학습을 함께 해 보는 양평 박물관여행도 추천할 만하다.

양평곤충박물관에서는 7월 31일부터 ‘세계의 흰나비와 나비들’ 기획전을 연다. 수십종의 국내․외 각종 흰나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은 탄생과 생장과정, 우리 나비와의 차이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국내최대 문학공원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황순원문학촌소나기마을에서는 매주 토요일 11시 30분과 오후 2시 30분에는 소나기 구연동화교실을, 토요일과 일요일 11시와 오후 2시에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하는 소나기마을 해설탐방을 실시한다.

이 외에도 몽양기념관, 친환경농업박물관, 화서기념관, 민물고기생태학습관 등의 시설에서도 여름방학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Tip! : 소설 소나기의 배경인 소나기마을에서는 11시부터 평일(화․수․목)은 2시간마다. 휴일(금․토․일)은 1시간마다 소설 속 소년과 소녀가 피하던 소나기가 내린다.

문의 : 양평군청 문화체육과(031-773-5101~5103 / www.museumhub.go.kr)

물의 축제 ‘양평워터워페스티벌’ 이 진행되는 요즘, 물 맑은 옥천에서 맛볼 수 있는 “옥천냉면” 과 전통 국밥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지평국밥거리" 가 조성되어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 먹거리
양평에서 가족과 함께 신나게 놀고, 열심히 배웠다면 이제 어디로 가야 할까? 바로 먹거리다.

여름철 양평 대표 먹거리는 뭐니뭐니해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옥천냉면이다. 옥천이라는 지명의 유래가 된 왕이 마시던 물, 옥천수로 만든 냉면국물과 오동통한 완자와 기름기 쏙 뺀 편육을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입까지 즐겁게 할 수 있는 양평여행의 마무리코스라 할 만하다.

다음으로 양평 대표 먹거리는 5일장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여러 시장 중 양평시장(3, 8일)이 제일 대표적인 시장이고 그 다음으로 용문(5, 0), 양수(1, 6), 지평(1, 6) 등 시장이 5일마다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그 중 지평시장에서는 최근 전통 국밥을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는 지평국밥거리를 개설했다 하니 시골의 맛을 느껴보기에는 제격이다.

아울러 양평시장 안에는 전국 최초 친환경농업특구로 지정된 양평군의 농민들이 직접 재배한 친환경농산물을 직접 살 수 있는 양평로컬푸드직매장이 위치해 있어 집에 사가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들을 마련해 갈 수 있다.

문의 : 양평군청 관광진흥과(031-773-5101~5103 / tour.yp21.net)

   가족 여행객들의 아늑한 하룻밤을 책임 질, 양평 용문면 연수리에 있는 ‘오커빌리지’ 와 청운면 가현리 '청운오토         토캠핑장'의 모습
□ 잘거리
양평에는 잘거리 또한 다양하다. 리조트로는 대명리조트, 한화리조트, 최근 강하면에서 오픈한 콘도인 블룸비스타가 대표적이고 호텔로는 쉐르빌온천호텔, 드라마 「상속자들」에서 주인공 김탄의 집으로 등장한 힐하우스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양평 구석구석에는 서울에서 더 유명한 오커빌리지 등 계곡 계곡 숨어 있는 펜션과 솔뜰캠핑장, 청운오토캠핑장 등의 캠핑장 및 글램핑장들이 가족여행객들의 아늑한 하룻밤을 책임진다.
문의 : 양평군청 관광진흥과(031-773-5101~5103 / tour.yp21.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