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양동 쏙!쏙! 문화축제"
양평, "양동 쏙!쏙! 문화축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4.07.2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사업으로 지역발전에 큰 기대

 
2014년도 문화예술공모지원사업 중 ‘우리 동네 예술프로젝트’ 선정사업으로 양평 “양동 쏙! 쏙! 문화축제”가 선정 됐다.

 
경기문화재단에서 2014년 문화예술 지원 사업으로, 우리 동네 예술프로젝트를 공모하면서 동네와 마을을 기반으로 한 지역공동체 연계 예술 프로그램과 지역기반 문화시설을 활용한 단체 프로젝트에 선정 기준을 둔 결과 “양동 쏙! 쏙! 문화축제”가 선정 된 것이다.

생생한 자연과 오늘의 삶을 문화제에 담아 동네를 재발견하고 지역주민이 행사 중심이 되며, 어린이·청소년이 표현하고 나눌 수 있는 터를 만들고 역사와 문화, 환경의 조화를 통해 지역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실천해 나아가는 문화축제다.

 
쏙! 은, 안으로 조금 깊이 들어가거나 밖으로 내민 모양을 나타내는 말로써, 생생한 자연과 오늘의 삶을 문화축제에 담아 우리 동네를 재발견하고 새롭게 창조하는 프로젝트다.

 
공연 프로그램 구성원은 양동주민자치센터, 양동 초·중고청소년, 지역예술인으로 장터 전문공연, 전시, 기획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장르의 형태로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이뤄졌다.

집행위원회 구성은 위원장을 포함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제 제3호 남사당놀이 이수자 및 현 경기북부 지회장으로 계시는

 
한수문화원 박건영 대표, 예술 감독에는 한양 영극영화과를 졸업하고 한국마임협의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아시아 1인극제 실행위원장과 현 마네트상사화 대표로 있는 공연예술가인 김봉석씨가 기획팀장에는 동화작가며 (주)야호 남동균 대표가 실행위원장에는 양동주민자치위원인 한갑호씨로 구성 되었다.

 
행사는 양동역 일대에서 2014년 9월25일
 
(목)부터 28(일)일까지 진행하며 25, 26일 양일은 지역, 외부 작가들의 전 시를 시작으로 27, 28일에 본 행사로 꾸며져 있다.

지역문화 축제는 주민참여 의식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생산적인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을 최우선으로 주민주체로 발전할 수 있는 사회공동체 모델을 개발 구축해 나아가야 할 것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