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선거운동물품 가격정보사이트 개설
선관위, 선거운동물품 가격정보사이트 개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4.04.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운동물품 가격정보사이트(http://priceinfo.nec.go.kr), 선거운동물품․장비제작 업체 730 여개 1,000점 등록, 선거물품 만물상 역할

6월 4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인쇄물․소품․연설대담차량 등 선거운동에 사용되는 물품․장비의 가격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필요한 물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인터넷사이트가 정당·후보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성욱)는 “선거특수를 이용한 선거운동 물품의 가격 상승을 억제하고 정당·후보자의 물품 구매 편의 제공을 위해 올해 1월부터 ‘선거운동물품 가격정보사이트(http://priceinfo.nec.go.kr)’ 를 중앙선관위에서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4월 28일 현재 전국적으로 730여개 업체 1,000여점이 사이트에 등록했다” 고 밝혔다.

선거운동물품 제작업체가「선거운동물품 가격정보사이트」에 연설대담용 차량, 선거사무소 간판, 현수막, 어깨띠, 소품 등 정당․후보자가 선거운동을 하는데 필요한 장비․물품에 대한 가격 정보 등을 게시하면, 정당·후보자는 원하는 물품을 검색해 가격 등 구매 정보를 비교할 수 있다.

선관위는 “지난 선거에서 선거운동물품 거래정보의 부재가 후보자와 업체 간의 담합·리베이트에 의한 허위 보전청구를 야기해 국고낭비의 원인이 되었다” 며, “이 같은 불합리한 점을 바로잡고 선거운동관련 물품의 적정한 시장가격 형성을 위해「선거운동물품 가격정보사이트」를 개설하게 됐다” 고 밝혔다.

선관위는 정당의 당내경선이나 후보자 추천이 끝나가는 시기에 맞춰 정당․후보자의 선거물품정보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선거운동물품 가격정보사이트」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선관위는 “이 사이트를 통해 정당․후보자는 선거운동 관련 장비․물품을 적정한 가격으로 손쉽게 주문하고, 업체는 정당․후보자에 대한 직접적인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