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의원, 경기도 여주서 이산가족 상봉 기다리는 이선향 할머니 만나
정병국 의원, 경기도 여주서 이산가족 상봉 기다리는 이선향 할머니 만나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4.02.14 23: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산가족 상봉은‘협상카드 아닌 마땅한 도리’원활한 상봉과 한반도 신뢰프로세스의 도약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하고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4선, 여주·양평·가평)은 14일, 국회 외교통일위원으로서 남북이산가족 상봉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촉구하는 한편, 경기도 여주에서 이번 상봉을 기다리고 계신 이산가족 이선향 할머니를 만났다.
이선향 할머니는 올해 87세로 이번 상봉을 통해 북한에 있는 막내 동생과 두 조카와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이 날 이선향 할머니를 직접 찾은 정병국 의원은 “오래 기다리신 만큼 더 뜻 깊은 상봉이 이뤄 질 수 있도록 국회와 정부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할머니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이 할머니는 “지난 추석 상봉이 미뤄진 이후, 북에 있는 가족이 추위에 건강이 상하지 않을까, 이번에 내린 폭설로 못 가는건 아닌지 하루하루가 잠 못드는 밤이었지만 다시 만날 수 있다는 기대로 버텨왔다”고 말하고, “이번만은 지난 60여년 혈육의 한을 달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회를 전했다.
정병국 의원은 “경기도에 살고 계신 이산가족 수는 전체 7만 2천여명 중 29%에 달하는 2만 1천여명으로 서울에 이어 가장 많이 거주하고 계시며, 이 중 50%가량이 80세 이상 고령자임을 감안하면 이산가족 상봉은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는 우리 시대의 과제”라며, “국회에서 이산가족 상봉 정례화 및 생사확인, 서신교환 등의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정 의원은 남북 2차 고위급 회담을 통해 이산가족 상봉이 예정대로 진행되는 것을 환영하고 “이산가족 상봉은 협상의 카드가 아닌 천륜과 인도주의를 위한 마땅한 도리”라고 전하는 한편, “이번 상봉을 통해 우리 정부의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키고 남북관계 정상화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국회 외교통일위원으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피 2014-02-17 15:24:12
▶P O N 7 7 7。COM 복사하셔서 주소창에 붙여넣기하시면 이동합니다^^

▶세계최강 어마어마한 막강한자본력!!! 많은 고객님들이 추천한 바로그곳!!!

▶고액배터 분들은 아실겁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출금!!

▶딱 5분이면 수십억도 출금가능하십니다!!!( 안심하고 즐기세요^^ )

▶기존 사이트에서 바닥만 치시는분들 사대안맞는분들~이제 상한치셔야죠^^

▶업계최초 800만원으로 하루반나절만에 4억인출자 배출한 그곳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