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봄철 산불화재예방 범정부차원 대책 강구해야
<기고> 봄철 산불화재예방 범정부차원 대책 강구해야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13.03.1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마다 봄철이면 계속되는 만성적인 산불피해 예방대책 강구해야, 만일 산불 발생시 신속한 진압대책과 행동절차 실천 및 화재신고 우선돼야

봄철이면 해마다 반복되는 산불로 많은 임야가 불타고 재산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사소한 부주의와 방심으로 낸 산불이 엄청난 피해와 함께 산림을 황폐화 시키고 복구에만 수십 년이 걸린다.

금년에는 산불이 발생하지 않게 범사에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범정부적 차원에서 철저히 관리하고 계도해야 할 것이다,

화마는 예고 없이 불청객으로 찾아와 엄청난 인명과 재산피해를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봄철이면 농촌에서 논두렁 밭두렁 태우기를 금지하고, 산행 때에는 담배를 피우지 못하게 하고 화기소지를 불허해야 하며, 산불가시도 철저히 하여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게 해야 할 것이다.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산불로 애써 가꾸어 놓은 산림이 불타고 인접한 민가나 축사까지 심지어 인명까지 화마로 인한 막대한 피해를 겪고 있는 실정이다,

봄철 화재예방을 위해 지난해 봄철화재 피해사례를 거울삼아 민··군 합동으로 협력해야 하며, 학교나 종교단체에서도 각별히 관심 갖고 화재발생 억지를 위해 합심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본다.

사회 각개각층에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화재예방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어야 하며, 봄철 화재취약지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화재예방 홍보노력을 통하여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앞장서 나가야 할 것이다.

금년에는 한건의 화재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게 봄철 전국 환제제로 운동을 벌여 나가는 데 다함께 참여하게 되어 국민운동으로 승화 정착되기를 아울러 바란다.

글쓴이/정병기<칼럼니스트>

 

<당부> ··불 열번을 강조하고 더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사전 예고 없이 찾아오는 화마는 반드시 불행을 안겨주고 떠나기에 항상 불조심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