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대국회의원선거 문답풀이(제2회)
제19대국회의원선거 문답풀이(제2회)
  • 박재민
  • 승인 2012.02.09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대 국회의원선거일전 60일부터 제한금지되는 행위로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선거일전 60일에 해당하는 211일부터 선거일인 411일까지 누구든지 선거에 관한 여론조사를 투표용지와 유사한 모형에 의한 방법을 사용하거나 후보자(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 포함) 또는 정당(창당준비위원회 포함)의 명의로 선거에 관한 여론조사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장의 경우 정당의 정강정책을 선거구민에게 홍보선전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창당대회합당대회개편대회 및 후보자 선출대회를 제외하고는 정당이 개최하는 시국강연회 등 일체의 정치행사에 참석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 이번 국회의원선거에서 재외선거가 실시되는데, 외국에서 선거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19세 이상의 국민으로서 외국에서 투표할 수 있는 선거권자는 국외부재자 신고 대상자재외선거인 등록신청 대상자로 나뉩니다. 국외부재자 신고 대상자는 국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일시체류자)이나 국내거소 신고를 한 재외국민(외국에 체류하고 있는 경우 지역구국회의원선거 제외)으로서 국외부재자 신고를 하고 재외투표(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 및 지역구국회의원선거)를 할 수 있으며, 재외선거인 등록신청 대상자는 국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지 않고 국내거소신고도 하지 않은 재외국민(영주권자) 으로서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을 하고 재외투표(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를 할 수 있습니다. 19대 국회의원선거의 국외부재자 및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은 오는 211일까지이며, 선거권자는 누구든지 33일부터 37일 사이에 국외부재자신고인명부 및 재외선거인명부의 열람 및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