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우리땅! 독도에대해 바로알자!
독도는 우리땅! 독도에대해 바로알자!
  • 김민아
  • 승인 2011.05.21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에 엄마께서 친구들과 울릉도와 독도로 2박 3일 동안 관광을 다녀오셨다.독도에 다녀와서 사진찍어온 것을 보니 요즘 독도에 대해 일본과 갈등이 많은데 독도에 대해 사람들에게 상기시키고 싶어 독자칼럼을 쓰기로 했다.

 

 최근 한달전 쯤에도 일본에서 지진이 나는 참사를 당하는 중에도 독도 영유권 주장을 담은 일본의 중학교 교과서 검정 문제로 한번 더 갈등을 일으 켰었다. 이런 갈등이 생기는 도중에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당연히 독도는우리땅! 이라고는 생각하지만 독도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간략하게 독도에 대해 설명하자면 독도는 ‘울릉도 동남쪽 뱃길따라 이백리’와 같은 독도는 우리땅 노래가사에서처럼 울릉도에서 동남쪽으로 87.4km, 동해안의 주변에는 동쪽으로 216.8km떨어져 있다.그리고 울릉도를 통해 독도로 배를 타고 왕복 5시간정도, 빠르면 왕복3시간이면 관광을 하러 갈 수도 있다. 여행사에서도 독도관광을 상품으로 만들어 독도관광을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다.엄마께서도 관광갔을 때 날씨가 좋아서 울릉도에서 배를 타고 독도에 들어갔다 오셨는데 독도를 지키는 군인들도 보고 너무 맑고 멋있는 독도를 관광하셨다고 한다.

 

 독도는 청정수역이고,한류와 난류가 교차하는 지역이라 해산물이 다양하게 잡히며, 관광자원으로서도 가치가 크다. 독도가 우리땅이라는 증거는 세종실록지리지,성종실록 등 많은 곳에 쓰여져 있고, 1860년대 일본 정부 문서에서도 독도는 조선의 것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다고 한다. 1999년에 독도에 일본인 호적등재 보도 이후에 '범국민 독도 호적 옮기기 운동'이 전개되어 현재  2,259명이 독도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다고 한다.

 

 나는 현재 경기대학교 관광경영학과에 재학중인 관광학도로서 우리땅인 독도를 국민들에게 다시한번 가슴에 새겨주고 싶었다. 앞으로 우리 국민들도 무수한 가치를 갖고 있는 우리 땅인 독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음에 날씨 좋은날에는 가족들과 함께 독도에 관광을 다녀 오고 싶다. 독도는 우리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