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보육교사,건강가정사동시취득안내★
★사회복지사,보육교사,건강가정사동시취득안내★
  • 정우진
  • 승인 2011.04.0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사,보육교사,건강가정사동시취득안내★ 


요즘 사회복지사에 많은 관심이 주어지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준비를 하고 계십니다.
그러나 지금 정부 지원이나 모든 부분에 있어서 앞으로 5 ~ 6년간은 사회복지 쪽으로 많은 투자가 나오며 이제는 각 지역마다 노인복지,장애인복지,아동복지,여성복지 분야에 관련된 시설들을 꼭 가추어져만 한다고 합니다.

복지시설에서 봉사를 하시면서 일을 하시고자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이 우리 주위에 소외받고 외로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꿈을 심어주는 일을 하시는 거잖아요!!

http://cafe.daum.net/aiucom

다음카페 사회복지사대표카페 "사회복지사길라잡이"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에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오셔서 많은 자료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보건복지부장관명의로 받게 되는 사회복지분야의 유일무이의 국가자격증으로써 無시험으로 최종학력에 따라서 아래의 요건을 갖춘자에게 부여하고 있습니다.최종학력사항에 따른 교육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학점은행제도를 통하여 2년제 전문학위 과정을 사회복지전공으로 이수
=> 이수기간 : 1년6개월 ~ 2년
=> 2년제 전문학위 취득 + 사회복지사2급 자격 동시취득
=> 추후 4년제 대학교 3학년 편입지원 자격
 
② 전문대학교이상의 학력 소지자 (전공불문)
-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력기준의 충족으로 인하여 학점은행제도를 통하여 부족한 14과목만을 추가적으로 시간제 등록생으로 이수
- 이수기간 : 1년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별도의 시험이 없으며 교과과정 이수를 통해서만 자격증을 취득 하실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건강가정사 관련 교과목들은 서로 중복되는 과목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시에 진행 가능하십니다.^^
 
자세한 문의 사항
 
담당자 정우진 02) 2025-0495

http://cafe.daum.net/aiu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