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선거법 알아봅시다. (19회)
공직선거법 알아봅시다. (19회)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10.05.2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방선거일 투표시간 및 지참물은 어떻게 되나요?

󰂼 6월 2일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의 투표시간은 아침 6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투표하러 가실 때에는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등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증명서로서 사진이 첩부되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셔야 투표를 하실 수 있으며, 당해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책자형선거공보와 함께 송부한 투표안내문에 게재된 선거인명부등재번호를 알고 가시면 투표를 빨리 마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투표소는 당해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송부한 투표안내문에 게재된 투표소의 약도를 보시면 됩니다.

󰃅 선거운동은 언제 종료되며, 선거일 후 금지되는 사항으로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선거일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6월 1일 24시 이후에는 선거운동이 전면 금지됩니다.

선거일후에 후보자와 후보자의 가족 또는 정당의 당직자는 당선되거나 되지 아니한데 대하여 선거구민에게 축하 또는 위로 그 밖에 답례를 하기 위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제공하는 행위 ▶방송․신문 또는 잡지 기타 간행물에 광고하는 행위 ▶자동차에 의한 행렬을 하거나 다수인이 무리를 지어 거리를 행진하거나 거리에서 연달아 소리지르는 행위 ▶일반 선거구민을 모이게 하여 당선축하회 또는 낙선에 대한 위로회를 개최하는 행위 ▶현수막을 게시하는 행위는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공개장소에서의 연설․대담으로 신고한 자동차를 이용하여 당선 또는 낙선에 대한 거리인사를 하는 경우와 선거일의 다음 날부터 13일 동안 해당 선거구안의 읍·면·동마다 1매의 현수막을 게시하는 행위는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