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선거관리위원회『터치스크린에 의한 학생회장선거 지원』
양평선거관리위원회『터치스크린에 의한 학생회장선거 지원』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08.11.1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도 도장도 지장도 필요 없는 간편한 선거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원학)는 11월 18일 보다 쉽고 간편한 전자투표방식인 터치스크린 투표시스템으로 양일중학교(교장 황윤식)학생회장 선거를 지원했다.


군선관위는 학생시절부터 올바른 선거문화와 선거의 중요성을 체험함으로써 올바른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하고 아울러 간편한 전자투표방식인 터치스크린 투표시스템으로 직접 학생들이 투표해봄으로써 공직선거등에 도입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터치스크린(전자투표)에 의한 학생회장 선거지원 행사를 가졌다..


한편, 선거에 740여명이 참여한 양일중학교 학생회장 선거는 총 3팀의 정․부 학생회장 후보가 입후보한 가운데 오전 9시30분부터 2시간 30분 가량 진행되었고 전자개표에 의한 개표로 5분여만에 개표가 진행되어 학교측에서는 투표용지 및 명부등을 작성할 필요가 없이 간편하게 선거를 준비할 수 있어 편리했다고 하며 학생들도 빠른 투․개표진행과 새로운 방식의 투표를 체험해 선거에 더욱 재미를 느낀다는 반응과 기존투표방식으로 하는 것보다 빠른 진행으로 수업을 많이 빼먹지 못해 아쉽다는 일부 장난스런 반응도 있었다.


양평군선관위는 올 연말에 터치스크린투표로 4개교 정도의 중․고등학교 학생회장선거를 지원하는 방식의 홍보를 하기위해 학교측과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