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가정당 신진이후보의 양ㆍ가평 정책 비전 !
평화통일가정당 신진이후보의 양ㆍ가평 정책 비전 !
  • 양평백운신문편집국
  • 승인 2008.04.0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출마동기

        

저는 10여 년 동안 참가정 운동과 남북통일운동 등 가정과 국가를 위해 전력을 다 해 온 젊은 여성입니다.

대학생 때부터 세계청년연합에서 남과 북의 대학생들이 한자리에서 만남을 가졌던 남북청년학생통일세미나를 위해 활동하였고, 나라의 미래인 청소년의 성교육 및 올바른 가치관교육에 매진해 오면서, 깨어진 가정 속에서 방황하고 학교폭력의 가해자로서 피해자로서 고통을 당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현실을 곁에서 생생히 지켜보며, 진실로 나라의 미래를 생각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이기에 누구에게나 열려 있고, 합리적일 수 있으며, 기존의 국회의원들과는 다르게 지역 주민을 위해 저만이 할 수 있는 일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되어 과감히 출사표를 던지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대통령 선거에 힐러리라는 여성후보가 나오고 흑인 후보가 나오는 것처럼 세상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서민의 한 사람으로서 서민들의 눈높이에서 지역 현안을 바라볼 수 있고, 실제적인 도덕정치를 통해 소수의 이권 계층이 아닌 보다 많은 지역민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부부불화로 연간 5천 3백억 원의 비용이 지출되고 있습니다. 1%의 가정문제를 해결한다면 10%의 경제성장률을 이룰 수 있습니다. 가정 안에서 효사상을 중심으로 노년, 장년, 청년의 3대가 풍요 속에 서로 사랑하고 존중하며 예절을 지키며 살아가는 모델사회를 만들어 내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노인, 여성, 청소년 등의 사회적 약자 편에서 그들과 함께 하며, 가정의 행복을 모든 가치에 최우선하는 친 가정정치로서 행복한 가평, 양평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저 신진이와 함께, 평화통일 가정당과 함께 살기 좋은 가평, 양평, 국제적 환경문화 도시가 완성됩니다.


2. 양,가평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양․가평 지역개발을 위한 전원휴양도시개발 특별법을 제정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양․가평 지역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국가의 정책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도시개발특별법의 관광․레저분야와 관련하여 양․가평군을 전원․휴양 중심의 도시로 개발할 수 있도록 특별지역 제정을 정치적으로 촉구해 나가겠습니다. 수도권 내에서 양․가평군은 수려한 산세와 청정한 수역권의 양대 이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며 생태적인 전원․휴양도시 개발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확충되고 있는 도로망, 철도망 등 기반시설을 연계하여 주요 기업들을 유치하고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원휴양도시 브랜드를 양․가평군에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가정단위 복지 3,3,7공약과 효장려금 지원제도 실시


평화통일가정당은 개인복지중심에서 가정 복지 중심의 복지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3,3,7공약은 3자녀 가정 1인 대학까지 무상교육, 3대 1가정 주거개발 및 세제지원, 결혼부터 금혼까지 부부 백년해로 수당 7회 지급입니다. 이를 위해 중앙당 방침의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① 우선 3자녀가정 1인 무상교육은 총 1조 9천억이 소요되며, 국공립대에서 70% 기부와 30% 국가교육재정화로 충당한다는 중앙당 방침이며, ② 다음 3대 1가정 주거개발 및 세제 지원은  1987년에 서울 상계 19단지에 3대 가족형 아파트의 실패원인을 보완하고, 정부출연금, 국민채권 발생,  복권 및 복권수익금에 의한 배분 수익금으로 충당한다는 것입니다. ③ 마지막 결혼식 때 20만원, 5년차 30만원, 10년차부터 50년차까지 매 10년마다 50만원씩 지급한 것으로 총 7회에 총 소요예산이 약 6,650억 원에 이르나, 이는 저 출산 고령화 대책 기금에서 조달 및 가족행복기금 신설로 충당한다는 것입니다. 상세한 것은 중앙당 정책에 나와 있습니다.

마지막 효 장려금은 단계별 시행으로 3대 거주 효가정에 소득세 추가 연 50만원 추가 세제 공제에 이어 양․가평에 추가로 장려금 지원을 정책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우선 3대 거주 효 장려금은 양평과 가평지역에 임기 내 우선 시행되도록 연구 용역 후 시행할 예정입니다


지역명문학교 육성을 위한 교육발전기금 500억 유치


양․가평군은 교육여건이 열악해 우수학생이 남양주, 구리 등 타 지역으로 전학하고 학부모들도 자녀 교육을 위해 도시로 이주하는 등 인구감소와 함께 주민의 교육비 부담이 크게 높은 실정입니다. 심지어 면단위 고교의 경우 존폐론 마저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역명문학교 육성이 필수적입니다. 가평의 경우 청심국제중고등학교가 설립되어 국내 최고 수준의 명문 교육 프로그램이 가동되는 등 전국적 관심이 높지만, 실제로 그 효과 지역학교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적습니다. 청심국제중고등학교 수준에 버금갈 수 있는 양․가평의 대표적인 명문학교를 육성하여 학생들의 면학의욕을 높이고 학생의 타 지역 이탈을 억제하기 위해 임기 내 교육발전기금 500억 원을 유치하고 우수학생을 선발하여 연차별로 장학금을 확대 지급해 나가겠습니다.


민자 유치를 통한 생활체험형 테마관광단지 국제민속촌 조성


 가족이 화목하게 쉬어갈 수 있는 체류형 전원․휴양도시로 양․가평군을 새롭게 변화시켜 나가는 데 있어 임기 내 국제민속촌을 우선적으로 착공하겠습니다. 평화통일당의 국제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민자를 유치하여 명실상부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전원․휴양도시 양․가평군을 만들겠습니다.


지역 농산물유통공사 설립과 브랜드 농산물 판매망 구축


농민은 질 좋은 품질을 생산하는데 역점을 두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앞장서 유통을 책임지는 정책으로 생산자의 고수익 보장정책이 필요합니다. 마침 정부는 연간 1000억 원 매출규모의 유통공사 약 100개를 조성한다는 방침입니다.

따라서 저는 양평의 친환경농업지구 생산품과 가평의 푸른 연인 생산품에 대해 판매를 책임질 있도록 지자체와 협의한 후, 정부의 유통공사 설립 지원금을 획득해, 지역 농, 축, 임산품을 브랜드화 및 공동출하의 방법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는 정운천 농수산부 장관이 참다래와 고구마 유통으로 성공한 바 있어, 지역 내 신지식을 적극 활용할 것이며, 나아가 평화통일가정당의 전국적, 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통시스템 구축은 물론, 월 수만 명이 왕래하는 설악면 청심단지 인근에 양․가평 농산물 직거래 판매장을 건립토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