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나의 농촌문화체험기” 공모전
“제4회 나의 농촌문화체험기” 공모전
  • 백운신문편집부
  • 승인 2007.07.1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회 나의 농촌문화체험기” 공모전

   ○ 응모대상 :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부문별 응모)

 ○ 응모기간 : 2007. 7. 9 ~ 9. 30

 ○ 응모주제 : 농촌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느낀 다양한 이야기

 ○ 응모방법 : 인터넷, 이메일 및 우편 접수

   - 인터넷 : www.nongchon.or.kr

    - 이메일 : greentour@ekr.or.kr

    - 우  편 : (430-600)경기도 의왕시 포일동 487  한국농촌공사

              도농복합추진단 “나의농촌문화체험기” 공모 담당자앞



 

한국농촌공사(양평․광주․서울지사장 전종생)농촌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 도시민의 농촌체험 및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4회 나의 농촌문화체험기” 공모전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07 농산어촌에서 휴가보내기 캠페인”과 연계하여 여름방학과 휴가기간 동안 농촌에서 겪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보고 느낀 이야기를 주제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 부문별로 공모하고 있으며, 형식은 수기(자유산문)형태로 형식의 제한은 없으나, 1인 1작품으로  분량은 중등부 A4용지 2~3매, 고등부 3~4매, 대학․일반부 4~5매이다.


접수기간은 7월9일부터 9월30일까지이며 인터넷, 이메일, 우편을 통해 한국농촌공사 도농복합추진단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어촌종합정보포탈(www.nongchon.or.kr)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 한국농촌공사 도농복합추진단(031-420-3566)


한편, 수상작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 등 3개 분야로 나눠 총 53편을 선정하여 총 1,77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농림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수한 작품을 응모하는데 지도한 교사와 학교에 중․고등부 각각 우수지도교사상과 단체상이 시상될 예정이다.


수상작 선정은 문인협회에서 추천한 작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고 수상자는 개별통지와 함께 농어촌합정보포탈(www.nongchon.or.kr)을 통해 11월중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제4회 나의 농촌문화체험기” 수상작품 모음집을 발간하여 도시민과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농촌문화 아름다음과 소중함을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한국농촌공사 관계자는 “농촌문화체험기 공모전”은 농촌문화체험을 통한 어른과 청소년간의 세대 공감의 장이 될 수 있는 공간을 향후 지속적으로 도농교류 및 농촌관광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