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문화관광상품을 경험해 보세요
양평군 문화관광상품을 경험해 보세요
  • 백운신문편집부
  • 승인 2007.07.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수가 품질을 인정하고 인증서를 교부한 문화관광상품 알리기에 나섰다.


양평군 문화관광상품은 25개 품목으로 ‘물 맑은 양평쌀’을 비롯한 양평 솔립 자반 참굴비, 억막장자 천주, 라벤다 메밀 베게, 다물한과, 옻칠목기, 한지 공예품 등으로 품질이 우수하고 양평을 대표할 수 있는 제품들이다.


문화관광상품 인증서 교부는 생산자에게는 소득창출 기회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며 소비자에게는 군수가 인증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양평군은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에 걸쳐 지정업체를 순회방문하여 문화관광상품 지정업체 홍보 문패를 전달하며 관광상품 판로 확보방안과 육성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군 관계자는 “양평군은 수도권 및 팔당상수원보호구역의 지리적 위치로 수십 가지의 중복규제와 FTA체결에 따른 불투명한 미래로 어려운 농촌 지역경제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상품을 브랜드화하여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양평군 문화관광상품을 지정했다”고 말했다.


또한 양평문화관광상품 지정업체가 자발적으로 번영회를 구성토록 유도하며 홍보책자 제작 및 배포, 홍보용 동영상 제작 등과 지원통로를 단일화하여 관광상품 육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은 문화관광상품 개발 육성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 1월 양평문화관광상품 육성계획을 수립하고 2월 업체로부터 신청을 받았고 4월 문화관광상품 지정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5월 8일 문화관광상품 지정서를 교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관광담당(☏031-770-2067)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