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 외가집 체험마을 녹색농촌체험 “ 별게 다 있네 ”
청운 외가집 체험마을 녹색농촌체험 “ 별게 다 있네 ”
  • 백운신문편집부
  • 승인 2007.07.1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쿨~ 한 여름, 시골 정취 흠뻑 느껴요~

양평군 청운면 신론리 향토마을은 마을의 북동쪽 상단에서 북서쪽 하단을 잇는 중앙을 신론천이 가로지르고 있고, 이를 중심으로 북쪽엔 갈기산(해발685.4m) 남쪽에 성지봉(해발800m)이 자리 잡고 있어 한 폭의 산수화를 보는 것처럼 풍경이 너무나도 수려하다.

  가족여행이나 단체여행 장소를 물색하고 있다면, 양평에 있는 향토마을은 어떨까? 마을입구에서부터 펼쳐져 있는 산록과 계곡 물소리, 산새 울음소리가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할 것이다.   

 

  청운면 향토마을에는 ‘전통놀이 체험’, ‘농촌체험’, ''자연생태체험'' 등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관광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국궁, 투호, 그네뛰기, 새총 만들기, 눈썰매타기 등의 전통놀이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되새길 수 있고,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향토마을에서는 유기농체험농장, 장뇌삼과 더덕재배 단지 등의 농촌체험장을 조성하고, 봄에는 산나물체험, 여름에는 감자캐기, 가을에는 메뚜기 잡기, 밤줍기 등 계절별 자연생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마을을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다양한 농촌체험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원두막에 앉아서 시원한 단맛이 입안 가득히 전해지는 수박을 따서 먹는 농산물 수확 프로그램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마을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고론공원’은 잔디밭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행사를 진행하기 위한 무대시설과 축구장이 조성되어 있어, 크고 작은 행사는 물론,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방문객들은 공원 바로 옆에 있는 마을황토방과 펜션에서 황토흙벽돌과 기왓장을 사용하여 옛날 한옥의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나무평상과 느티나무 쉼터가 있어 나무그늘에서 조용히 휴식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바비큐 시설도 갖추고 있어 야외에서 바비큐도 즐길 수 있다.


  향토마을 홈페이지 (www.sinnon.net)를 방문하면 마을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농촌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정보도 얻을 수 있다.


▲교통편 

서울 -> 워커힐순환도로 -> 강일IC ->미사리 -> 팔당대교 -> 6번국도-> 용두리44번 국도 ->다대휴게소 -> 신론리


▲문의 031) 772-3402

문명덕 010-5454-7440

청운면사무소: 031) 770-32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